요즘 살이 자꾸 찌는듯하여 다이어트에 좋은게 뭐가 있을까 검색을 하다가 천기누설에 소개된 알로에 식초를 알게 되었습니다.

3개월만에 12Kg 감량에 도움을 줬다는데요. 알로에 식초만 먹은건 아닐겁니다. 운동도 병행을 했겠죠.

아무튼 해당 내용을 보고 저도 알로에 식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래는 저희 집에서 만들었을 때 적용한 비율 입니다.

알로에 : 식초 : 설탕 = 1 : 1 : 1

 

아래는 천기누설에 소개된 알로에 식초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미지와 글 그리고 맨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참 알로에 식초의 효능입니다.

항암작용에 면역력증강, 위장건강, 혈액순환 그리고 무엇보다도 셀룰라이트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이겠죠.

 3개월 만에 12kg 감량에 도움을 준 알로에 식초 만드는 법


 

 

 

알로에 식초를 만들어 볼까요?

 

 

먼저 알로에 약 500g 과 천연발효식초 500ml 그리고 비정제 설탕 500 g이 준비해주세요.

대략 1 : 1 : 1 비율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1. 흐르는 물에 알로에를 씻은 뒤 적당한 크기로 토막을 냅니다.

 

 

알로에 손질할때 Tip >

토막 양쪽의 가시 부분을 먼저 잘라낸 뒤 돌려서 깎으면 껍질을 제거하기가 용이합니다.

 

 

2. 알로에 속살은 잘게 썰어한테 모아둡니다.

 

 

3. 천연발효식초와 비정제 설탕을 1 대 1 비율로 섞어줍니다. 저희집에서는 양조식초를 사용했어요. ㅡ.ㅡ;

 

 

천기누설에서의 주인공은 다이어트 때문에 설탕비율을 조금 적게 하였더라구요.

(천연발효식초와 비정제 설탕을 1 대 0.8 비율)

 

 

4. 열탕소독을 한 유리병에 알로에 속살을 넣고 설탕 녹인 식초를 가득 부어줍니다.

 

 

이후 실온에서 약 2주 정도 발효를 하면 알로에 천연발효식초 완성~!!!

 

 

이렇게 발효가 끝난 식초는 체로 과육(알로에)을 걸러낸 뒤 냉장고에 넣어 보과하시면 되십니다.

생각만큼 어렵지 않으시죠? 다음에는 다른 식초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마트에서 알로에 두대? 를 샀는데 1kg 이 살짝 안되었습니다. 무식하게 한꺼번에 많이 담궜다는... ㅎㅎ

 

 

 

 

 
 

12kg 감량에 도움을 준 알로에 식초! 만드는 방법은?  

 

배변 활동에 도움 주는 알로에의 효능! [내 몸 플러스] 52회 20170402  

 

 

 

'알로에' 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활성산소를 억제한다고 하네요.

또한 알로에는 높은 항산화효과로 인해 항염증능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생알로에 섭취시 주의할 점이 있는데 대장벽을 자극해 원활한 배변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사가 잦은 분들은 섭취시 주의를 요하니 본인이 장이 약하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피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를 눌러주세요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