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공부를 하기 위해 영화나 드라마를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핸드폰에 영화를 담아 다녀도 되지만 파일 용량이 크다보니 많이 부담스러우시죠? 영화를 여러 번 보신 후엔 음성만 추출하여 듣고 다녀도 외국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동영상 파일에서 음성을 추출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음성 추출용으로 다음팟 인코더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다음팟 인코더를 이용하여 동영상에서 음성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코더] 다음 인코더 사용법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다음tv팟와 카카오tv통합

 

 

 

 동영상 오디오파일 추출(MP3, OGG 파일 만들기) 음성파일 추출

 

시작하기 전에 다음팟 인코더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분께서는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다음tv팟와 카카오tv통합 를 참고하셔서 설치 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1> 다음팟 인코더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2> 동영상 중에서 음성 추출할 동영상을 선택하신 팟인코더 프로그램에 끌어다 놓습니다. 여러 개 동영상을 한 번에 작업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파일 3개를 일괄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 동영상 중에서 음성 추출할 동영상을 선택하신 후 팟인코더 프로그램에 끌어다 놓습니다. 여러 개 동영상을 한 번에 작업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파일 3개를 일괄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이 저장될 위치도 변경가능합니다.

 

 

4> 동영상 파일에서 오디오 파일 추출

     오디오만 추출되기 때문에 동영상 변환 작업에 비하면 훨씬 빨리 끝납니다.

 

 

 

5> 오디오 추출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코딩한 오디오를 확인하시려면? 폴더 열기를 클릭하세요.

 

 

 

 

6> 추출된 오디오 파일을 생성 여부 및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동영상에서 오디오파일 추출(MP3, OGG 파일 만들기) 하기 천천히 따라하시다보면 나도 전문가

 

 

 

 

동영상에서 오디오파일을 추출할 수 있겠다 싶으시면 ♡ 를 눌러주세요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