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1일, 장하성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교 교수께서 청와대 정책실장으로 임명되었다. 장하성 교수님은 학계에 대표적인 진보경제학자로 손꼽히며 경제 민주화 대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김대중 전 대통령의 '국민의 정부 경제개혁정책' 총괄책임자를 맡았었습니다. 18대 안철수 대통령 예비후보의 '진심캠프 국민정책' 본부장으로 일하면서 국가 경제정책을 설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선에서도 국민의당 안 전 대표 캠프에서 조용히 자문 역할을 해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일자리 창출가 소득 증대에 대한 방법을 가장 잘할 사람이 누구일까를 고민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장하성 교수에게 직접 전화를 하여 영입을 했다고 합니다. 장하성 교수는 거절을 하였지만, 그동안 있었던 문재인 정부 인사에 감동하여 수락하였다고 합니다.

 

문재인정부의 재벌개혁 의지를 보여주는 인사라는 평가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직접 인사를 발표하면서 "한국사회의 경제적 불평등 문제를 지속적으로 연구한 경제학 분야의 석학이자 실천운동가"라며 "국민성장을 함께 추진할 최고의 적임자"라고 밝혔습니다. 안철수측의 인물을 끌어안음으로 통합의 의미가 담겨있다는 분석입니다.

 

 

 

 

 

 

 靑 장하성 정책실장 빵빵한 가계도

 

 

 

장하성 교수님의 집안은 전남의 명문가로 유명합니다. 구한말 전남 신안군 장산도 일대 염전과 논밭을 가진 만석꾼 부호였습니다. 1915년쯤 육지로 나와 광주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장씨 집안은 3대에 걸쳐 사회 지도층을 상당수 배출했습니다.

 

1세대는 독립운동가, 2세대는 정치인과 관료·의사, 3세대는 학자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위 가계도를 한번 살펴보시죠. 놀랍지 않습니까?

 

사촌 케임브리지대의 장하준 교수도 유명하신 분이시죠? 

집안 자체가 대단합니다. 전 산자부 장관, 전 한전사장, 전 여성부 장관, 교수 등등

무엇보다도 대단한 건 상해 임시정부 시절부터의 독립운동가의 후손이라는 사실이겠죠?

 

 

 

네티즌 트윗글 : 실시간 보기

 

 

 

다음 댓글

 

[풀영상] 문재인 대통령, 내각·청와대 인사 발표

 

 

 

기사 참조 : 장하성·장하준 교수 ‘3대 가계도’ 봤더니…

 

장하성 교수 가계도가 놀라우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