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다운 후 설치하기


무료폰드를 다운 받았는데 어떻게 설치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글을 적지 않았더라구요.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해보지 않아서 그렇지 방법은 생각처럼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서 따라해보도록 하시죠.

 

 

 

 

 

 

 천천히 따라하기

 

1> 설치하기 전 해당 폰트 존재 여부를 먼저 확인 시켜드릴께요. 파워포인트를 열고 글씨체 존재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바탕체 다음이 새굴림으로 되어 있죠. 기억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무료폰트를 다운 받았던 위치로 이동하십니다. 전 오늘 새벽에 다운 받은 배달의 민족 4개의 폰트가 있는 위치로 이동~!! 참고로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받으시려면 아래쪽 링크를 클릭하세요. 

 

배달의 민족 서체 - 무료 폰트 다운로드 

 


 

 

 

 

 

3>  설치하고자 하는 폰트이름 위체서 마우스 오른쪽 버틀을 클릭하시고 설치를 선택합니다. 방패모양 보이시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거에요. 저는 다운받은 폰트를 모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의 민족체 중 연성체를 설치하는 모습


 

글꼴 설치 중~!!

 

 

 

 

 

나머지 폰트들도 설치~
 

 


 

도현체 설치


 

한나는열한살체 설치

 


 

주아체 설치


 

 

4> 폰트를 설치 후 설치하였던 해당 폰트 존재 여부를 확인해보도록 하죠. 1>에서 파워포인트를 열고 글씨체 존재여부를 확인해 보았었죠. 파워포인트 종료 후 다시 실행 시키셔야 폰트가 적용됩니다. 글꼴을 선택해서 쭈욱 아래로 내려가시면, 아까는 바탕체 다음이 새굴림이였는데 지금은 배달의민족 도현부터 한나는 열한살체까지 나오는게 보이실겁니다.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쉽게 해결이 되죠. 어렵지 않습니다. ^^ 이것으로 무료 폰트 다운 후 설치하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