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형제들의 우아한 나눔

 

우아한 형제들의 제약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글꼴~!!!

아름다운 한글을 모두가 제약없이 사용할수 있도록 배달의민족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를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더군요.

 

배달의민족 글꼴의 지적재산권은 (주)우아한형제들에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 재배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할까요?

 

 

 

 

 

 

 

 

 

 

 

배달의 민족 연성체 


 

 

 

 

 

배달의 민족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만든 서체라고 합니다. 어리숙하지만 또박또박 한 글자씩 정성스럽게 써 내려간 붓 글씨체로, 울퉁불퉁 리듬감이 느껴지는게 특징이라는군요.

 

 

배달의 민족 연성체 다운로드 : http://font.woowahan.com/yeonsung/

 

TTF 윈도우용 다운로드        OTF 맥용 다운로드

 

 

 

 

 

 배달의 민족 도현체


 

 

 

 

 

배달의 민족 도현체는 작도 후 아크릴판에 자를 대고 컷팅해서 만든 옛 간판을 모티브로 한 서체입니다. 자음과 모음의 획이 서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한글 서체 최초로 'ㅅ,ㅈ,ㅎ' 등의 모양이 옆에 어떤 모음이 오느냐에 따라 자동으로 달라지는 글리프(glyph)를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글리프는 포토샵, 일러스트, 키노트등 어도비 계열 프로그램에서만 확인 가능하다는군요.)

 

 

배달의 민족 도현체 다운로드 : http://font.woowahan.com/dohyeon

 

TTF 윈도우용 다운로드        OTF 맥용 다운로드

 

 

 

 

 

 

 

 

 배달의 민족 한나는열한살


 

 

 

 

 

배달의 민족 한나체는 아크릴 판 위에 시트지를 붙여 칼로 잘라낸 1960~70년대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어 삐뚤빼뚤 조형성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특징인 서체라는군요. 초기 한나체의 균일하지 못했던 글자 사이의 공간을 수정하여 더욱 완성도 있는 글씨체인 '한나는열한살'체로 거듭났습니다. 한나는열한살체 이름부터 독특하죠?!

 

 

배달의 민족 한나는11살체 다운로드 : http://font.woowahan.com/hanna11yrs

 

TTF 윈도우용 다운로드         OTF 맥용 다운로드

 

 

 

 

  

 배달의 민족 주아체


 

 

 

 

 

 

배달의 민족 주아체는 붓으로 직접 그려서 만든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붓으로 그려 획의 굵기가 일정하지 않고 동글동글한 느낌을 주는 서체로 옛날 간판의 푸근함과 정겨움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달의 민족 주아체 다운로드 : http://font.woowahan.com/jua

 

TTF 윈도우용 다운로드         OTF 맥용 다운로드

 

 

 

 

우아한 형제들의 우아한 나눔 중 하나인 배달의 민족 폰트 정말 고맙습니다.
아무생각없이 포탈에서 다운받은 폰트를 디자인에 적용했다가 소송에 휘말릴수 있으니 폰트하나하나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배달의민족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 재배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폰트 다운 후 설치하는 방법 : 아래 링크 따라가세요~

무료 폰트 다운 후 설치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