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발급 받을수 있나요?


주민등록등분을 발급 받을 일이 있어서 인터넷에서 발급 받았는데요.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인터넷을 이용해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단 지원이 되는 프린트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원되는지 여부는 인터넷상에서 발급받으실때 체크하니까요. 그때 살펴 보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민원24에서 발급을 받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www.minwon.go.kr/ 문의전화 1588-2188

대한민국 정부 전자민원포털. 기관, 분야, 테마, 색인별 민원, 검색, 신청, 확인, 주민등록표등본, 초본, 전입신고, 병적...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 보셔도 되고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셔서 가셔도 됩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하실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이라고 치시면 아래와 같은 검색 페이지가 나올거에요.

체크표시 되어 있는거 아무거나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부민원 포털 사이트인 민원24에 접속을 하시면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데 잠시 기다리시면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아래쪽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이 열리는데 아래에 보면 "자주 찾는 민원" 바로 아래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그림이 있습니다. 해당 그림을 클릭하세요.

 

 

 

 

해당 화면으로 이동~

 

 

 

 

기다리시면 짜짠~!!! 주민등록표등본교부 라는 화면이 나오죠. 성명 생년월일 주소는 제가 지운겁니다. 자동으로 다 뜹니다. 발급매수에 필요한 수량 만큼 신청하면 됩니다. 아래에 보시면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신청이 되는 겁니다.

 

 

 

공인인증서로 검증 받으시고 나서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알면 좋은 너무 좋은 팁~!!!

가족관계증명서나 기본증명서 등을 발급 받아야 할때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았었는데 이제는 법원사이트에서 발급받을수 있게 되었죠. 민원24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법원사이트로 자신의 정보가 연결이 되면서 가족관계증명서나 기본증명서와 같은 서류들도 발급 받을수 있게 되었답니다.  얼마나 편해졌는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인터넷민원신청이 가능하다는 표시 보이시죠. 총 4건이 있네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옆에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저기 아래처럼 팝업화면이 뜹니다.

 

 

 

대법원 사이트로 이동을 할것인지 물어보는 팝업이죠. 기본증명서 발급할때는 이렇게 해서 비용을 줄이세요.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겠죠. 그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보람찬 하루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