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책임론’ 불거져

 

 

손석희 뉴스룸 - '국민의당 제보조작사건' 일파만파 170627

 

 

국민의당의 ‘문준용 비리 의혹 증거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녹음 자료를 조작한 당사자로 지목된 당원 이유미씨를 긴급체포한 데 이어 이씨로부터 녹음 파일을 전달받아 당에 제공한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을 27일 출국금지했다. 이번 사건으로 도덕성에 치명타를 입은 국민의당은 자체 진상조사단을 꾸리는 등 대응에 나섰으나 ‘안철수 책임론’을 제기하는 더불어민주당의 파상공세에 속수무책인 상황이다.


서울남부지검 공안부(부장 강정석)는 이날 긴급체포된 이유미씨를 상대로 녹음 파일 조작 경위를 캐물었고 국민의당 관계자들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곧 이 전 최고위원을 불러 자료 조작의 ‘윗선’을 추궁할 계획이다. 국민의당은 김관영 의원을 단장으로 한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녹음 파일이 조작된 경위와 가짜 증거물이 당 공식 논평으로 나가게 된 과정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젊은 사회 초년생들이 대통령 선거에서 증거를 조작해 뭔가를 얻어보겠다는, 어떻게 이런 끔찍한 발상을 하는지 경악스럽다”며 “검찰 더 나아가 특검은 이번 사건을 한점 의혹 없이 수사해서 국기문란 사범으로서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김태일 혁신위원장은 “국민의당이 대선 과정 증언 조작 문제로 신뢰의 위기를 넘어서 존폐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당의 대응은 안이하다”며 “(당에) 정치적 책임을 즉각 요구하는 것이 혁신위원회의 의견”이라고 전했다. 이유미씨와 이준서 전 최고위원 모두 안철수 전 대표와 가까운 사이라는 점에서 안 전 대표의 책임이 가볍지 않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이상돈 의원은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유미씨는 안 전 대표의 ‘광팬’”이라며 “(안 전 대표에게) 정치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안 전 대표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고 있다. 백혜련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당은 당원 뒤에 숨을 일이 아니다. 안철수 후보와 당시 책임 있는 사람들은 국민 앞에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800529.html#csidx4d7f949072e9968ab5eae8593dac74b

 

 

충격. 국민은 대선 전날 국민의당 이용주가 한 말을 기억하고 있다.

문준용씨 끝가지 음해하던~  

 

 

박주선 단독 인터뷰, 국민이 바보?

김종배 날카로운 질문에 눈물 겨운 꼬리 자르기_국민의당 대선 조작,

문준용씨 파슨스 동료 조작사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