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이 대선 기간 중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채용 비리 의혹을 제기하며 관련 증거로 공개했었죠.

문준용씨의 미국 대학 동료의 증언이 국민의당 당원에 의해 조작된 것이라고 오늘(6월 26일) 밝혔습니다. 가짜 자료로 문재인 대통령을 공격했음을 스스로 시인한 것이어서 국민의당은 도덕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됐었습니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5월5일 준용씨의 미국 파슨스스쿨 동료 증언을 근거로 고용정보원 입사와 관련해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발표했는데 당에 제보된 카카오톡 캡처 화면 및 녹음 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며 “공당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준용씨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당은 ‘문제의 자료’는 이아무개씨가 직접 조작한 것이라며 ‘윗선’ 개입 여부에 대해선 말을 아꼈지만, 국민의당이 당시 이 증언을 바탕으로 네거티브 총력전을 펼쳤던 만큼 당시 당 지도부와 안철수 대선 후보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황에 따라선 수사 확대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다는군요. 서울남부지검 공안부(부장 강정석)는 이날 오후 국민의당이 지목한 제보자 이아무개씨를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선거 직전 국민의당이 이 녹음 파일을 이용해 파상공세를 퍼붓자 더불어민주당은 이 증언이 거짓이라며 국민의당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습다.

 

 

박주선(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 "허위사실을 공표하고 혼란을 드려서 공당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뒤늦게나마 진실이 밝혀져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또 국민의당의 사과가 정당 정치 발전과 협치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은 정치 공작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며 사과로 끝날 사안이 아니라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참 선거가 무섭긴 무섭군요. 어떻게 해서든 되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 언제쯤 고쳐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