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는 해외에서 더 주목받고 있는 식품이였으나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이 가장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오메가3는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죠. 오메가 3는 식물을 통해서도 얻을수 있답니다. 바로 아마씨를 통해서 입니다.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마씨.  아마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건강관련 글

맛있는 김, 김의 효능 11가지 

슈퍼푸드 울금의 5가지 효능

돼지감자의 효능과 부작용 (뚱딴지)

슈퍼푸드,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먹는 방법

몸에 좋은 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용

아마씨의 효능과 부작용 - 건강챙기기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복용방법

 

 

 

 아마씨의 효능


1. 갱년기 장애

 

아마씨에 함유되어 있는 리그난 성분은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해 여성갱년기, 피부 트러블 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골다공증, 관절염, 방광염 등에게도 효과가 있다.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고 한다.

 

2. 피부 질환과 아토피에 좋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꾸준히 섭취하면 오메가3 결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아토피와 같은 피부염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3.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 세포의 성장을 막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아마씨에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은 종양이 새로운 혈관을 형성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4. 고혈압과 혈관질환에 좋다.

 

 

아마씨는 피를 맑게 해주며 혈압조절에도 매우 좋다고 한다. 그리고 혈당을 조절해주기때문에 고혈압과 관상동맥질환에도 효과적이라는 군요.

 

5. 당뇨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마씨는 당뇨병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마씨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축척되지 않은 혈당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6. 변비예방에 좋다.

 

아마씨에는 100g 당 약27g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 운동을 도와주고 변비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7. 두뇌 발달과 성장에 도움이 된다.

 

아마씨는 두뇌발달과 성장발육에 효능이 있다. 아마씨에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DHA가 7배 이상 많은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다. 이 오메가3는 갱년기 장애, 피부질환뿐만 아니라 두뇌발달 및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마씨 먹는 방법

 

아마씨를 섭취하실때는 가열하거나 볶아서 하루 10~20g 정도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티스푼으로 2숟가락 정도겠죠.

그냥 먹기가 힘들다면 샐러드나 드레싱으로 사용해도 좋을듯합니다. 여성분들께서는 피부로도 드셔야죠. 마사지팩으로 활용해도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마씨의 부작용 

 

볶지 않은 생 아마씨는 독성물질이 있기 때문에 과잉 섭취하였을 경우 복통과 두통 등의 부작용의 우려가 있으니 하루권장량(10~20g)을 지켜주셔야 하고 볶아서 드시거나 가열해서 드셔야 하는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관하시는 경우 냉장보관을 하셔야 변질되지 않습니다. 아마씨는 고식이섬유 식품이므로 섭취하실때는 물을 1~2컵 이상 마셔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건강관련 글

맛있는 김, 김의 효능 11가지 

슈퍼푸드 울금의 5가지 효능

돼지감자의 효능과 부작용 (뚱딴지)

슈퍼푸드,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먹는 방법

몸에 좋은 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용

아마씨의 효능과 부작용 - 건강챙기기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복용방법

 

아마씨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아마씨는 갱년기 장애, 피부질환, 아토피, 암예방, 고혈압에 도움이 되며, 당뇨예방, 변비예방, 그리고 두뇌발달과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단, 반드시 볶아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물을 충분히 마시구요.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를 눌러주세요 :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