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에 대한 짧은 생각


토렌트 프로그램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토렌트 프로그램은 아마도 유토렌트(utorrent) 일 겁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 가서 검색을 하더라도 주소가 정확히 나오지 않고 이상한 사이트들이 나올겁니다. 보통 유토렌트(utorrent) 프로그램에 자기들의 프로그램을 추가해서 배포를 하는데 이런 프로그램들을 잘못 다운 받아서 사용하다보면 컴퓨터에 무리가 가거나 피싱, 파밍등에 대한 위험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이왕 유토렌트(utorrent)를 사용할거면 해당 홈페이지에 가서 직접 다운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렌트 관련 내용

utorrent 유토렌트 설치하기

비트토렌트(BitTorrent) 설치하기

utorrent 유토렌트 광고제거하기

토렌트 속도 높이기 ( 속도 설정 ) utorrent  << 강추

토렌트 사용기록 지우기

토렌트에 최신 트래커 추가하기

 

 utorrent 유토렌트 설치하기


유토렌트(utorrent)   http://www.utorrent.com

 

위에 적어놓은 사이트에 가셔서 직접 다운 받으세요. 이상한 사이트에 가지 마시구요. 그럼 지금부터 천천히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도록 할까요?

 

1>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2> utorrent 를 이용하세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바로 실행하셔도 되는데 저는 바이러스 체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4> 바이러스가 없는 것을 확인한 후에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실행을 합니다.

 

 

 

5> 언어를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한국어가 선택됩니다.

 

 

 

6> 환영인사 말이 나오구요. 버젼이 나오는군요.

 

 

 

 

7> 경고문구가 나오는데요. 어떤 내용이냐면.. 제가 저 위에서 말했던 내용이네요.

 

온라인상의 사기에 주의하라는군요. 무료 유토렌트를 이용하여 "수수료" 또는 가입"을 통해 돈을 요구하는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료로 설치되지만 악성 코드를 컴퓨터에 감염시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라고 합니다. 유토렌트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제가 링크 걸어놓은 것 http://www.utorrent.com 사이트를 이용하라는군요.

 

 

 

 

8> 라이센스에 동의하냐고 묻네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동의 ㅡ.ㅡ;;

 

 

 

 

9> 시작메뉴에 추가할 것인지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것인지 물어보는군요. 본인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10> 윈도우방화벽에 예외사항으로 추가할것인지 그리고 윈도우 시작할때 실행하게 할것인지 물어보는군요. 윈도우 시작할때 자동 실행되는거는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항목은 선택해야하는데 저는 빼고 지나가겠습니다. 실행할때 추가하라고 팝업이 뜨는데 그거 보여드릴려구요. 그냥 지금 선택하셔도 됩니다.

 

 

 

 

11> 다른 보안 프로그램도 깔것인지 물어보는 말인데 굳이 깔 필요는 없어 보여서 저는 패스~

 

 

 

 

12> 유토렌트가 다 설치가 되었습니다.

 

 

 

 

 

 

 

 

 

 

 

utorrent 유토렌트 시작과 종료하기


 

 

1> 유토렌트를 처음 시작했더니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위에서 설치할때 순서 10> 번 항목에서 윈도우 방화벽에 예외처리 등록할것인지 여부 묻는게 있었는데 체크하지 않았더니 아래와 같은 창이 뜬 것입니다. 예외적으로 처리되도록 액서스 허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토렌트 프로그램이 실행 되었습니다.

 

 

 

 

 

 

3> 윈도우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 줄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유토렌트 아이콘 표시가 나타날 것입니다. 실행되고 있다는 거죠.

 

 

 

 

4>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종료 시킨다고 해서 컴퓨터에서 종료되는게 아닙니다. 반드시 윈도우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 줄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서 끝내기를 하셔야 끝납니다. 잘 기억하세요~!!!

 

 

 

5> 토렌트 프로그램이 종료되기 싫은가 봅니다. 다시 한번 종료 시킬것인지 묻죠?!

참고로 앞으로도 계속 물어보기 체크박스 보이시죠. 과감히 체크해제 하셔도 될듯합니다.

 

 

 

 

 

오늘은 유토렌트 설치하기, 토렌트 실행시키기 그리고 토렌트 자알 종료하기까지 배워보았습니다. 간단한 것을 어렵게 적어 놓은 듯하여 살짝 지송~!!!

 

토렌트 관련 내용

utorrent 유토렌트 설치하기

비트토렌트(BitTorrent) 설치하기

utorrent 유토렌트 광고제거하기

토렌트 속도 높이기 ( 속도 설정 ) utorrent  << 강추

토렌트 사용기록 지우기

토렌트에 최신 트래커 추가하기

 

도움이 되셨다면

♡ 를 눌러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