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는 울트라에디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노트패드를 이용해서 텍스트 문서 편집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울트라에디트의 기능이 많이 아쉽더군요. 그래서 울트라에디트 프로그램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쌈박한 무료 프로그램인 노트패드++ 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저와 함께 천천히 노트패드++ 을 설치해보도록 하죠.

 

 

 

 

 

 

 

 Notepad++(노트패드++)

 

다운 받을수 있는 사이트

Notepad++

문서, 소스 편집기 노트패드++. 사용방법, 다운로드, 특징 안내.

 

 

1>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리면 downlod 를 클릭합니다.

 

 

 

2> downlod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빨간색 박스의 DOWNLOAD 를 선택하시면 본인 PC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3> 파일을 저장 하시거나 바로 실행하셔도 됩니다. 저는 바이러스 체크를 미리 해보았기에 실행버튼을 클릭해서 바로 설치하였습니다.

 

 

 

 

 

 

4> 설치할때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라는군요. 자동으로 사용언어가 선택되어 질 것입니다.

 

 

 

5> Notepad++(노트패드++)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 클릭~!!

 

 

 

6> 설치 동의 여부를 묻는군요. 동의함을 클릭~!!

 

 

 

7> 프로그램이 설치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다음 클릭~!!

 

 

 

8> 설치하고자 하는 구성요소 선택. 여기서도 다음 클릭~!!  프로그램 사이즈 보이시죠. 4.9MB 로 상당히 작은 크기네요.

 

 

 

9>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하기 위해 밑줄친 항목에 체크하였습니다. 이제 진짜 프로그램 설치를 해보도록 하죠. 설치 클릭~!!

 

 

 

10>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마침을 누르면 Notepad++(노트패드++)가 실행될것입니다.

 

 

 

11> 아래는 Notepad++(노트패드++) 실행된 모습입니다.

 

 

 

첫 화면에 변경사항에 대해서 보여주는군요. 추가된 플러그인 정보와 업데이트 된 내용에 대해서 알려주는군요. 설치하기 참 쉽죠? 나중에 또 뵙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