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파산 무료 신청 지원을 해주는 상담센터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해당 사이트들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행운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서울회생법원 NEW START 상담센터

 

2017. 3. 1. 서울회생법원 개원과 동시에 법원 내 설치되는 상담센터로써 개인회생·파산 제도의 안내 및 이용을 원하나 그 방법을 알지 못하는 채무자들에게 무료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법률적 문턱을 낮추어 주는 제도입니다.

개인회생·파산절차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채무자들에게 공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파산관재인, 회생위원, 유관기관 직원이 상담위원으로 위촉되어 법원을 방문한 채무자들에게 무료로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담내용

 

개인회생·파산제도에 대한 일반 안내 및 상담을 합니다.

신청서 작성요령 및 첨부서류 발급 요령과 개인회생·파산 관련 무료신청지원제도 그리고 외부연계기관에 대하여 안내해 줍니다.

 

 

 

기대되는 효과

 

채무자가 신청 단계에서 파산관재인, 회생위원과 직접 대면하여 개인회생·파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채무자가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제도 중 적합한 제도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와 정보 제공이 가능해 집니다.

채무자가 파산관재인, 회생위원의 조력을 받아 신청서를 직접 작성하거나 대한법률구조공단 등을 소개받아 소송구조를 받을 수 있어 신청대리인 선임비용 부담이 줄어듭니다.

외부연계기관 이용에 적합한 사안에 대비하여 대한법률구조공단에 파견 중인 신용회복위원회 직원과도 상담이 가능해 집니다.

 

 

 

운영현황 

 

운영 시간(공휴일 제외) 및 상담위원

10:00-12:00 : 파산관재인

14:00-16:00 : 신용회복위원회 직원

16:00-18:00 : 회생위원

 

장소

서울회생법원 3별관 1층 NEW START 상담센터 (종합민원실 앞 설치된 전용 부스)

 

※ 문의: 02-530-1114(단, 전화 상담은 불가하고, 방문 상담만 가능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