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하는 블로그를 Bing 검색사이트에 등록하기


오늘은 로그를 MS사의 검색사이트 Bing 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Bing은 MS사의 검색엔진이다 보니 사람들 컴퓨터의 익스플로러 자동 검색기능으로 많이 등록이 되어 있는 건 아시죠?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등록되어 있는 상태로 많이 사용을  하십니다.

 

 

 

익스플로러 >> 도구 >>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검색공급자 선택이 나오죠.

 

 

 

컴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으로 검색되는 기능이 불편해서 빼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몰라서 또는 귀찮아서 익스플로러에서 설정되어 있는 상태로 사용을 할것입니다. 그렇다면 검색할때 Bing 으로 검색되는 경우가 많겠죠.

구글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Bing 검색사이트를 등한시 하면 안 되겠죠.

 

 

 Bing   www.bing.com/

MS 의사결정형 검색엔진 빙. 이미지, 동영상, 뉴스, 지도, 검색기록 제공.

 

 

 

 

 

 

 

 Bing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한 사이트 등록하기

 

아래 URL은 Bing 웹 마스터 도구의 주소입니다.

 

http://www.bing.com/toolbox/webmaster/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열리는 화면을 한번 보도록하죠.

 

 

 

 

 

 

회원 가입을 하고 나서 Bing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할수도 있고 단순하게 사이트만 등록할수도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사이트 제출 " 이라고 있죠.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홈페이지 URL 을 입력하시고

그림에 표시된 문자를 입력하신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소를 입력하실때는 http://ezclub.tistory.com/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http:// / 를 모두 입력해주세요.

 

 

홈페이지 URL이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는군요. 아래쪽 작은 글씨를 잘 읽어보시구요.

 

 

 

 

추가적으로 통계자료나 보다 다양한 환경셋팅을 원하신다면 Bing 웹 마스터 도구의 회원으로 가입을 하셔서 직접등록해보시는 것도 강하게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는 Bing 웹 마스터 도구의 회원으로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Bing 웹 마스터 도구를 클릭하시고 나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계정이 있으시면 있는 계정을 넣고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없으시다면 "계정을 만드세요!" 를 클릭하셔서 아래 화면에 값들을 채우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다 하시고 나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보실수 있습니다.

 

 

 

사이트 추가 및 여러가지를 테스트 해보실수 있습니다. 직접 한번 해보세요. ^^;

 

블로그글 널리 퍼트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하셔서 따라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