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산 사이클이 살이 안 찌는 체질로.....

'일본에서 떴다,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최근 일본에서는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주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가 여성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일본의 영양 관리사가 개발한 바나나 식초는 바나나, 식초, 흑설탕을 이용하여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 음료로 몸매 관리를 위한 여성은 물론 학교와 학원으로 체력소모가 많은 자녀들에게도 효과적인 영양음료입니다.


 

 

 

 바나나 식초의 핵심 내용

 

식초의 초산은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체내에 과다하게 축적된 지방과 당분을 빠르게 연소를 시켜주는 구연산 회로를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여 살이 쉽게 찌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올리고당이 풍부하여 구연산 회로의 작용을 가속화 시켜줍니다.

또한 펙틴과 헤미셀룰로오즈 등의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노폐물 배출 및 변비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당도가 일반 바나나보다 높고ㅡ 식이섬유가 1.5배 이상 많은 고산지 바나나를 활용하면 바나나식초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군요.

 

흑설탕의 당 역시 구연산 회로 작용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미용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바나나 식초의 효능

 

다이어트

식초에 포함된 3개의 산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연산은 설탕과 지방을 태워 주며, 아세트산은 구연산의  활성화를 도와줍니다. 또한 아미노산은 리파아제 라는 효소를 활발 하게 해줍니다. 리파아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체중과 체지방 감소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변비 개선

바나나에 들어있는 식이섬유 펙틴은 장내 유해물질을 변으로 배출해주고, 올리고당은 장내에서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도와주어 변비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해독 기능

식초는 간 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은 유해 물질을 없애주고 체외로 배출하는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간은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 수면 부족 등으로 간 기능이 원할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식초를 주기적으로 섭취해주면 간장의 기능을 높이고 해독작용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도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해독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미용, 노화방지 (안티 에이징)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중 하나가 활성산소 입니다. 활성산소는 에너지 대사시 발생하는 산화물질로 머리카락, 피부, 혈관 등 전신의 노화를 가져오는데요. 식초에 포함 된 구연산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방지를 도와줍니다. 또한 바나나에 포함되는 β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어 피부의 점막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로 회복

 

식초에서 섭취하는 구연산이 체내의 구연산을 활성화 시켜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또한 바나나의 당질도 구연산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좋은 조합입니다.

 

고혈압 예방

바나나에 포함된 마그네슘과 칼륨, 식초에 포함된 초산과, 아세트산의 조합으로 근육과 신경의 기능의 활성화 및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혈당 보충

바나나에는 전분, 포도당, 자당 등 다양한 당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포도당은 몸과 뇌를 움직이는 에너지 원으로 우리 몸의 당에 전체 4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깨어있을 때뿐만 아니라 잠 들어있을 때도 포도당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포도당이 부족하면 저혈당이되고 뇌의 기능이 저하해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업무 효율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의 뇌에 필수적인 포도당을 보충 해주는 것이 바나나입니다.

 

기분 전환

바나나에 포함된 마그네슘과 트립토판은 뇌의 흥분을 진정시키는 세로토닌 생성에 관여하여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긴장하고 흥분한 상태, 우울한 상태가 계속되면 바나나식초를 통해 안정을 되찾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바나나 식초의 부작용

 

바나나 식초를 마실때 원액을 음복해서는 안됩니다. 바나나 식초만 그런게 아니겠죠.
식초 자체가 산이 주성분이기에 위장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이 공복에 마시게 되면 위궤양이나 속쓰림 증상 나타날수 있습니다. 건강해지려다 오히려 몸이 상할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음복하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식초 복용방법 

 

1) 식초와 물을 1 : 9 비율로 희석해서 드세요.

2) 음료수로 이용할때 식초와 탄산수를 1 : 9 비율로 희석해서 드세요.

3) 식초와 보드카를 1 : 9의 비율로 희석하여 칵테일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4) 야채샐러드에 과일초 드레싱으로 활용하세요. 새콤달콤한 맛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바나나 식초 만드는 방법  1

 

바나나 1개 100g정도
흑설탕       100g
흑식초(黒酢) 200cc 

 

1. 바나나를 촘촘히 자른다.
2. 흑설탕과 바나나를 병에 퐁퐁 집어 넣고 흑식초를 붓는다.

3. 병 뚜껑을 닫지 말고, 렌지에 넣고 30초 돌린다(600W 30초 500W는40초)
4. 렌지에서 꺼내서, 바로 뚜겅을 닫고, 12시간 그대로 둔다.

다음날부터 음용가능


 

바나나 식초 만드는 방법 2

 

바나나 1개 100g정도
흑설탕       100g
흑식초(黒酢) 200cc 

 

1. 바나나를 잘게 썰어줍니다.

2. 소독된 병에 설탕과 식초를 넣고 섞어줍니다.

3. 바나나를 넣고 섞어서 상온에 하루 두었다가 냉장보관을 합니다.

4. 2주정도 후에 건더기는 건져버리고 액만 드시면 됩니다.

5. 식전에 세스푼씩 드셔도 되고 중간중간 물이 먹고 싶을때마다 음료수처럼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