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오늘은 카카오닙스입니다. 요새 인기가 아주 많은 카카오닙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는 그리스어로 " 신들의 음식" 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옛날부터 건강식으로 알려져 왔었는데 요즘들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카오빈 껍질을 제거하고 잘게 부순 카카오 열매의 알갱이, 초코렛으로 가공되기 전의 100% 식물성 카카오 열매를 카카오닙스라고 합니다. 

 

건강관련 글

맛있는 김, 김의 효능 11가지 

슈퍼푸드 울금의 5가지 효능

돼지감자의 효능과 부작용 (뚱딴지)

슈퍼푸드,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먹는 방법

몸에 좋은 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용

아마씨의 효능과 부작용 - 건강챙기기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복용방법

 

카카오닙스의 효능은? 

 

1. 콜레스테놀 제거 및 각종 질병 예방효과

 

카카오닙스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폴리페놀은 몸속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대표 항산화 물질로, 카카오닙스에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는 물론이고 혈관의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제거 기능도 있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협심증 같은 심혈관 질환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을 보호해 주는 작용과 피를 묽게 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 그리고 감기 및 충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피부 노화 억제에 탁월한 효과

피부노화에 좋다는 녹차보다 카네킨이 60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카카오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E 그리고 타닌, 카테킨 등이 항산화 물질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것들은 암을 유발하는 내에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과 노화의 근본적인 요소인 자유라디컬 제거 기능은 비타민C와 비타민E 에 비해 강력한 활성산소 제거 효과를 가지고 있어,노화 방지,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람직하지 않은 세포군집의 생산,개시를 멈추게하고 느리게 하며,DNA 손상을 경험으로 야기하는 것들을 저지한다는군요.

 

 

 

 

3. 내장지방 감소와 체중감량 효과

위에서 나온 카테킨은 포만감을 높이고 지방의 합성을 막으며 노폐물의 배출을 일으켜주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이 풍부하여 내장지방의 감소는 물론 체중 감량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만족감과 공복감을 조절해 주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식전 공복인 상태에서 단것을 섭취하게 될 경우 혈당치가 올라 식욕을 감퇴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식전 카카오 섭취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4. 변비 비켜~!!

식물성식 섬유인 리그닌 성분이 체내 배설 기능을 촉진시켜 변비를 치료하여 만성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디톡스 효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5. 우울증, 스트레스, 피로회복에 효과적

카카오닙스에는 우울증 치료에 쓰이는 "페날에틸아민"이라는 성분이 있어 기분전환에 도움을 줍니다. 소량의 카페인으로 중추신경을 가볍게 자극해 기분을 밝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매일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드시면 우울증 및 스트레스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카카오닙스 먹는 방법

 

하루에 2-3티스푼 정도를 드시면 됩니다. 맛이 처음에는 좀 씁쓸하고 떫습니다. 계속 먹다보면 고소해집니다.

드실때 따뜻한 물과 함께 드시거나 견과류 먹듯이 씹어 드세요. 또는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드시거나 샐러드에 뿌려드셔도 좋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 하나 둘 챙겨 드셔세요~ ^^

 

 

건강관련 글

맛있는 김, 김의 효능 11가지 

슈퍼푸드 울금의 5가지 효능

돼지감자의 효능과 부작용 (뚱딴지)

슈퍼푸드,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먹는 방법

몸에 좋은 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용

아마씨의 효능과 부작용 - 건강챙기기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복용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 를 눌러주세요 :D

 

 

 

+ Recent posts